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길복순 Kill Boksoon, 2023 /줄거리/출연/명대사/리뷰

by 영화가좋다 2023. 2. 4.
728x90
반응형

길복순

영화제목 /줄거리/출연/명대사/리뷰

길복순 Kill Boksoon, 2023 /줄거리/출연/명대사/리뷰

줄거리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 회사와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

출연

전도연, 설경구, 이솜, 구교환, 김시아

리뷰

요즘 '정경호'와 함께 tvN 드라마 [일타 스캔들]이라는 작품으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는 배우 '전도연'이 3월 새로운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을 통해 드라마와는 완전히 다른 캐릭터로 찾아올 예정이다.

3월 31일 넷플릭스를 통해 찾아올 예정이며 얼마 전 1차 예고편이 공개되며 기대감을 한층 높여주고 있다. 특히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을 연기하는 배우 '전도연'의 변신이 그 어느 때보다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한편 제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스페셜 부분에 초대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영화제 기간 월드 프리미어 행사를 통해 가장 먼저 공개될 예정이다.

2023.03.31 넷플릭스 공개
액션, 누아르
감독 : 변성현
출연 : 전도연, 설경구, 이솜, 구교환, 김시아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은 대중성을 딘 작품부터 독특한 형식 등으로 영화계에 새로운 흐름을 보여줄 만한 작품 등을 소개하는 베를린 국제영화제 특별 부문에 초대되며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될 예정이다.

베를린 국제영화제에 초대되며 화제를 모은 영화 <길복순>은 일찌감치 2023년 넷플릭스 최고의 기대작 중 하나로 손꼽혀왔던 작품으로 멜로 퀸 전도연이 청부살인 업계의 전설적인 킬러 '길복순'이라는 캐릭터를 맡아 화제를 모은 작품이기도 하다. 한편 '길복순'은 회사와의 재계약을 앞두고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영화의 연출은 <불한당>, <킹메이커> 등의 작품을 연출한 '변성현' 감독이 연출했으며 '전도연'을 비롯하여 믿고 보는 배우들인 '설경구', '구교환', '이솜', '김시아' 등의 배우들이 함께하며 기대감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

3월 '송혜교' 주연의 드라마 <더 글로리> 파트 2의 공개와 더불어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영화 <길복순>, 과연 다소 아쉬운 평가를 받았던 <정이>, 2월 17일 공개 예정인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이데> 등을 잇는 2023년 K-콘텐츠의 힘을 보여줄지, 아니면 그 반대의 평가를 받을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 2022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영화들에 대한 평가가 대체적으로 평타 수준에 머물렀기에.

암튼 '변성현' 감독과 '전도연'의 만남이 불러온 시너지는 아마도 '길복순'이라는 캐릭터에 달려 있지 않을까 싶은데 공개된 예고편만으로 아직까지 그 느낌을 예상하기에는 여러모로 쉽지 않아 보인다. 일단 초특급 킬러와 싱글맘의 이중생활을 하는 캐릭터인 '길복순'이라는 캐릭터를 연기하는 '전도연'의 연기 변신은 여러모로 기존의 캐릭터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된다.

한편 '길복순'이 소속된 청부살인업체 M.K.ent의 대표 '차민규' 역에는 <불한당>, <킹메이커>에 이어 다시 한번 '변성현' 감독과 손을 잡은 배우 '설경구'가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나도 아내가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영화 이후 다시금 조우한 '전도연'과 '설경구'의 케미가 과연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도 사뭇 기대를 모으는 포인트다.

​다른 배역들을 살펴보면 얼마 전 개봉한 <유령>을 통해 관객들을 만났던 배우 '이솜'은 '차민규'의 여동생이자 M.K.ent의 대표이사 '차민희' 역을, 배우 '구교환'은 '길복순'고 같은 소속의 킬러 '한희성' 역으로, 마지막으로 '길복순'의 딸 '길재영' 역에는 배우 '김시아' 맡았다.

이외에도 '이연', '김성오', '최병모', '김기천', '박광재', '장인섭' 등의 배우들이 출연하며 특별출연으로 배우 '황정민'의 모습도 볼 수 있다고 하니 기대를 해봐도 좋을듯하다.

<불한당>이라는 작품을 통해 마니아적 팬층을 사로잡았던 '변성현' 감독이 이번에는 전설적인 킬러 이야기로 돌아오는 만큼 영화를 향한 팬들의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크지 않을까 싶다. 그러한 기대감을 충족시켜주는 화끈한 킬러 액션 영화로서의 재미를 보여주기를 기대해 보면서 배우 '전도연'의 화끈한 변신도 함께 맘껏 펼쳐 주기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