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줄거리/출연/명대사/리뷰

by 영화가좋다 2023. 1. 5.
728x90
반응형

장화신은고양이

장화 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줄거리/출연/명대사/리뷰

줄거리

아홉 개의 목숨 중 단 하나의 목숨만 남은 장화 신은 고양이. 마지막 남은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의 삶 대신 반려묘의 삶을 선택한 그에게 찾아온 마지막 기회, 바로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있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 잃어버린 목숨을 되찾고 다시 히어로가 되기를 꿈꾸는 장화 신은 고양이는 뜻밖의 동료가 된 앙숙 파트너 '키티 말랑손', 그저 친구들과 함께 라면 모든 게 행복한 강아지 '페로'와 함께 소원별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난다. 그리고 소원별을 노리는 또 다른 빌런들과 마주치게 되는데… 새해를 여는 끝내주는 모험이 시작된다!

출연

안토니오 반데라스(장화신은 고양이), 셀마 헤이엑(키티 말랑손), 하비 길렌(페로)

명대사

오키도키 - 페리토의 귀여운 외침

리뷰

드림웍스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슈렉> 시리즈의 스핀 오프 시리즈로 탄생한 <장화 신은 고양이>가 오랜 기다림 끝에 <장화 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이라는 작품으로 다시금 돌아왔다. 귀여운 매력만큼이나 관객들의 마음을 녹여주었던 커다란 눈망울과는 달리 무법자와 레전드로 표현해도 될 만큼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던 캐릭터가 업그레이드된 이야기로 관객들의 마음을 다시 한번 사로잡기 위한 이야기로 돌아와 주었다.

2023.01.04 개봉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코미디 / 102분 / 전체 관람가
감독 : 조엘 크로포드, 재뉴얼 머카도
출연 : 안토니오 반데라스(장화신은 고양이), 셀마 헤이엑(키티 말랑손), 하비 길렌(페로)

아홉 개의 목숨 중에서 단 하나의 목숨만이 남아 있는 '장화 신은 고양이(안토니오 반데라스)'는 마지막 목숨을 지키기 위해 히어로 대신 반려묘의 삶을 택하게 된다. 누가 봐도 예전의 삶으로 돌아가기 힘든 상황에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조용한 반려묘의 삶을 살아가던 상황에 마지막 기회를 찾게 된다. 바로 소원을 들어주는 소원별이 잇는 곳을 알려주는 지도를 얻게 되면서 다시금 히어로가 되기를 꿈꾸는 '장화 신은 고양이'의 모험을 그리게 된다.

그의 옆에는 과거 앙숙이었다가 뜻밖에 동료가 된 파트너 '키티 말랑손(셀마 헤이엑)'과 , 그저 친구와 함께라면 모든 게 행복한 강아지 '페로(하비 길렌)'과 함께 소원별을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그리고 소원별을 노리는 또 다른 빌런들과의 힘겨운 여정이 그려지게 되는데...

영화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은 최근에 개봉한 애니메이션들과는 달리 성인 관객들도 즐길 수 있는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로 관객들의 시선을 끌어당겼다. 기본적인 스토리 설정만 놓고 보면 크게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장화 신은 고양이'를 비롯하여 등장하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활약상이 적재적소에서 위기를 만들어내기도 하고 모험 활극의 재미를 잘 살려주는 에피소드와 장면들로 관객들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전해주었다. 특히 마초부터 시작해서 칼잡이는 물론 우유 러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캐릭터의 모습을 선보여준 '장화 신은 고양이'의 활약상이 그 어느 때보다 역동적인 모습을 선보여주었다. 저음의 굵으면서도 허스키하게 느껴지는 '안토니오 반데라스'의 목소리를 통해 보여주는 완전한 싱크로율이 캐릭터에 대한 매력을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되지 않았나 싶다. 전편보다 훨씬 더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귀환처럼.

여기에 '키티 말랑손'과 '페로'와 함께 펼치는 모험 활극의 재미 또한 무시 못 할 만큼 완벽한 앙상블로 보는 재미만큼이나 캐릭터들을 향한 호감도를 상승시켜주는 호흡을 보여주기도 했다. 그들이 펼치는 호흡만큼이나 '장화신은 고양이' 만큼의 액션을 선보여준 '키티 말랑손'의 모습과 더불어 순수하고 맑은 눈망울이 인상적일 수밖에 없었던 '페로'의 새로운 등장은 이번 속편에서 미는 히든카드가 아닐까 싶기도 했다. 너무나도 다른 두 고양이 사이에서 조화를 이루게 만드는 '페로'라는 캐릭터는 확실히 이번 작품에서 빼놓으면 안 될 핵심 캐릭터라는 사실을.

여기에 빌런 격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활약 또한 나름의 중심을 잡아주면서 '장화신은 고양이'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소원별을 차지하기 위해 등장한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 가족, 현상금 사냥꾼 늑대, 여기에 '빅 잭 호너'까지 등장하며 대결을 펼치는 후반부 내용은 꽤나 흥미로운 액션 시퀀스를 보여주는 데 있어 중요한 캐릭터로서의 역할을 보여주었다.

짜릿하면서도 역동감 넘치는 모험 어드벤처 영화로서의 재미를 살려줌에 있어 빌런들이 갖고 있는 무게감만큼이나 그들이 보여주는 위협감 또한 크게 느껴질 만 스피디하면서도 액션감 넘치는 시퀀스를 잘 그리지 않았나 싶었다. 다소 의미 없이 소비되는 캐릭터가 아닌 대결 상대로서의 모습을 제대로 갖춘 캐릭터로의 활약상을 잘 보여주지 않았나 싶다.

확실히 오랜 기다림 끝에 돌아오는 작품들이 그 기대감을 충족시켜주지 못하는 영화들이 많은 가운데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은 영화의 부제처럼 끝내주는 모험을 펼친 '장화 신은 고양이'의 화려한 컴백을 알린 작품이 아닐까 싶다. 다양한 모습의 캐릭터로서의 모습만큼이나 그와 함께 활약한 조력자들과의 호흡과 케미, 빌런 캐릭터들과의 흥미진진한 대결, 다시금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매력을 물씬 보여준 캐릭터들의 모습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다.

마지막으로 최근 개봉한 애니메이션들이 성인 관객의 눈높이를 맞춘 작품들이 드물었기에 더욱 반가웠던 속편 <장화신은 고양이: 끝내주는 모험>,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밖에 없는 작품으로 2023년의 시작을 알리지 않을까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